상세정보
진짜 경쟁력은 국어 실력이다
미리보기

진짜 경쟁력은 국어 실력이다

저자
홍성호 저
출판사
예담
출판일
2011-01-18
등록일
2020-07-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의 가장 큰 경쟁력이 될 수 있는 ‘국어 실력을 키워주는 책’이다. 말짱글짱 기자로 통하는 한국경제신문 홍성호 기자가 삶의 현장에서 갈고닦은 국어 실력을 발휘해 단어부터 조어, 말법, 국어의 규칙과 문장 쓰기까지 총망라해 펼쳐냈다. 교과서적인 딱딱한 설명이 아니라, 우리가 늘 접하는 신문 방송 등 언론의 말글 실태를 통해, 때로는 정계나 관계, 재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해, 때로는 문학작품의 사례를 통해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국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꾸며 ‘읽는 재미’와 ‘깊이’를 공유할 수 있다.

세계화·국제화 시대, 진짜 경쟁력은 무엇일까? 국제화 시대, 당신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자신 있게 ‘영어’라고 답한 사람이라면 이미 뒤처진 것이라고 이 책은 말한다. 우리의 ‘진짜 경쟁력은 국어 실력’이기 때문이다. 영어 공용화니, 영어 몰입식 교육이니 하며 한창 영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현실에서 국어 실력이 진정한 경쟁력이라는 주장에 적잖이 당황스러울 것이다. 영어가 경쟁력이라 말하는 사람들은 현재 중요한 정보의 상당수가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 정보를,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얻기 위해서 영어를 제일로 꼽는다.

그러나 인간이 만들어 내는 모든 결과물은 사유에서 나오고, 누구나 모국어로 사유한다는 점을 생각할 때 영어로 된 최신의 정보를 아무리 많이 받아들여도 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확장하고 발전시킬 국어 실력이 부족하면 아무 소용이 없게 된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게다가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도 국어 실력이 기본이 되어야 하며, 모든 학습은 국어 능력이 갖추어졌을 때 가능하므로 궁극적으로 진정한 경쟁력은 ‘국어 실력’인 것이다. 따라서 국어는 ‘우리말 사랑’ 차원에서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고 이 책은 설파하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