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카오스 멍키
미리보기

카오스 멍키

저자
안토니오 가르시아 마르티네즈 저/문수민 역
출판사
비즈페이퍼
출판일
2017-11-03
등록일
2020-05-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4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빠르게 움직이고 틀을 깨부숴라, 행운은 대담한 이를 사랑한다”
실리콘밸리의 이단아이자 선지자였던 카오스 멍키들의 영화 같은 실화!


이 책은 인간의 욕망이 투영된 도전과 실패의 역사가 어떻게 우리 모두의 삶을 바꾸는 기술의 진보를 이끄는지 기존과는 다른 시선에서 깊이 있는 통찰을 안겨준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심장으로 불리는 실리콘밸리는 진짜 어떻게 일을 하는지 궁금한 이들, IT가 세상을 바꾸는 모습에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는 이들, 특히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 책은 매혹적이고도 치밀한 길잡이이자 경영 필독서가 될 것이다.

물리학 박사 출신의 골드먼삭스 퀀트전략가, 웹프로그래머, 스타트업 CEO, 페이스북 제품관리자에 이어 트위터 고문으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금융과 IT를 꿰뚫는 통찰(“뉴욕 월가나 워싱턴 정치판이나 실리콘밸리나 다를 게 없다”), 실리콘밸리의 밑바닥 창업에서 일류 기업에 이르기까지의 생생한 경험담, 인문학적 식견과 위트 넘치는 독설을 현란하게 저글링하며 독자를 유머러스하면서도 전복적인 실리콘밸리의 세계로 이끈다. 많은 지인들이 저자에게 이 책을 쓰는 건 커리어 면에서 자살행위나 마찬가지라고 만류했을 만큼 솔직하고 구체적인 묘사가 눈길을 사로잡는데, 첨단 기술의 성지인 실리콘밸리는 환상과 실체가 얼마나 다른지, 이곳에서 스타트업을 하려면 어떤 난관들을 극복해야 하는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 ‘쿨’해 보이는 대기업들은 실제로 어떻게 굴러가는지, 주로 2010~2014년 몸집을 키워가던 실리콘밸리에서 몸소 구르고 부딪쳐 얻어낸 소중한 경험이 생생하게 그려진다.

또한 저자는 IT업계뿐 아니라 비즈니스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몇 가지 진실을 일깨워주기도 한다. 스타트업을 창업할 때 난관은 기술적 문제가 아니라 인간적인 문제라는 것(리더를 세워야 한다, 지분과 권한을 균등하게 분배해서는 안 된다!…)을 강조하고, 남들의 돈으로 하는 사업실험에서 어떻게 내 몫의 파이 조각을 더 많이 확보할지 궁리하며, 바이럴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와 타이밍을 찾는 법도 연구한다. 중요한 이야기는 이메일이 아닌 전화로 비밀리에 하라든가, 투자자든 면접관이든 새로운 누군가를 만나기 전에는 반드시 꼭 필요한 사전조사(온라인상의 스토킹)을 해두어야 한다는 따위의 사소하지만 중요한 지침도 몸소 보여준다. 물론 반면교사의 예가 되는 경우도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