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B2B영업 한비자에서 답을 찾다
미리보기

B2B영업 한비자에서 답을 찾다

저자
김덕오 저
출판사
미래지식
출판일
2013-12-20
등록일
2020-05-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목표를 세웠다면 한비자의 지략을 배워 실적을 ‘낮추지’ 말고 방법을 ‘바꿔라’!
손해 없이, 반발 없이 고객사를 반하게 하는 B2B영업의 모든 것

아직도 B2B영업(Business to Business)의 최선의 방법을 ‘최대한 발로 뛰고 고객을 한 번이라도 더 만나며 접대를 하면 잘 하는 것’으로 여기는 이들이 많다. 게다가 실제로 많은 영업사원들이 실속 없이 고객사를 방문하고, 채산성을 밑도는 가격인하를 하거나, 판촉비 사용의 효용을 잘 고려하지 않은 채 영업활동을 하면서도 그 이유도 잘 모른 채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며 힘들어한다.
그동안 B2B영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것에 대한 연구나 멘토의 활동도 활발하지 않았던 게 사실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B2B영업에 대한 꾸준한 노력과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전략과 철학을 추구해온 사람이 있다. 바로 이 책 《B2B영업 한비자에서 답을 찾다》의 저자이다. 그는 한화케미컬에서 20년 동안 B2B영업만을 해온 베테랑 세일즈 고수로 멘토도 없고 철학도 전무한 B2B영업 현장에서 끊임없이 영업의 정도와 철학에 대해 고민하던 중 책《한비자》를 읽게 되었다.
춘추전국시대 한나라 사람인 한비자가 이 책은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진시황제가 읽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할 만큼 지혜가 가득했다. 《한비자》에는 국가와 군주가 강해지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기법과 철학이 나오는데 그 내용이 ‘B2B영업을 잘 하는 방법과도 맥락이 통하는 내용이라 무릎을 탁 칠 정도로 놀라웠다. 이러한 한비자의 지혜를 통한 자신의 20년 B2B영업 노하우와 절묘하게 매치시켜 이 책에 담았다. 그래서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영업의 방법론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한비자는 군주가 강해지기 위해서는 세 가지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그것은 바로 세(勢), 법(法), 술(術)이다. 바로 ‘군주는 세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원칙이 있어야 하며,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B2B영업도 마찬가지다. 영업에 유리한 환경이 필요하고, 철학이 있어야 하며, 영업을 잘 할 수 있는 스킬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야 영업을 잘할 수 있고 성과를 낼 수 있다.
저자가《한비자》를 통해 얻은 답은 ‘영업이란 철학을 가지고 있는 스킬이라는 것’이다. 영업전문가들에게 이 주제에 대해 질문해 보기도 했는데 그들의 공통된 답도 ‘진정성 있는 스킬’이었다. 영업은 스킬만으로 잘할 수 있는 게 아니고 반드시 자신만의 원칙과 철학을 겸비할 때만이 성과와 연결된다. 그리고 이 책은 바로 어떤 마음가짐과 방법으로 고객과 고객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지, 신뢰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지,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지를 자세하게 담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