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자본주의의 슈퍼스타들
미리보기

자본주의의 슈퍼스타들

저자
브누아 시마 저/허보미 역/뱅상 코 그림
출판사
휴머니스트
출판일
2017-09-04
등록일
2020-05-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7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그들의 비범함은 세상을 어떻게 바꿨을까?
혁신과 탐욕으로 자본주의를 이끈 39인의 ‘자본가들’을 만나다!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자본주의 4.0’이라는 말이 등장했다. 신자유주의의 다음 단계로, 인간의 얼굴을 한 따뜻한 자본주의를 표방하기 시작한 것이다. 자본주의는 겨우 250년이라는 짧은 역사를 가진 발명품이지만, 그 사이에 네 번이나 얼굴을 바꿔 가며 살아남아 우리 일상을 지배하고 있다. 자본주의는 어떻게 이토록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게 되었을까? 자본주의라는 저 요란한 기계를 돌려 온 지칠 줄 모르는 동력이 바로 여기에 있다. 때로는 천재적이었지만, 때로는 한심하기 짝이 없었던 39인의 ‘자본가들’이다. 은행가보다 더 탐욕스러웠던 천재 건축가 귀스타브 에펠, 전 세계에 꿈과 희망을 줬지만 자신의 노동자에게만은 예외였던 월트 디즈니, 첨단 디자인의 신으로 불렸지만 창조적 정신은 누구와도 나누지 않은 스티브 잡스 등 인간적인 동시에 모순덩어리였던 이들의 기상천외한 삶 속으로 들어간다.

이 책은 자본가 39인의 삶과 업적, 이들이 남긴 유산을 종합적으로 아우르며 한 인물이 품은 다양한 면모를 조명한다. 코코 샤넬의 이야기를 보자. 매력 넘치는 스타이자 여성 해방의 상징인 그녀는 12세에 부모에게 버려져 고아원에서 자랐다. 심플한 디자인의 드레스와 샤넬 N˚5 향수를 개발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으나, 나치의 프랑스 점령기 동안 대대적으로 노동자들을 감축했고 나치 스파이 혐의를 받기도 했다.

저자 브누아 시마는 경제 기자 출신으로, 자본가들의 탁월함에 주목하면서도 그 그림자를 놓치지 않고 신랄한 필치로 펜을 휘두른다. 구글 라이브러리 프로젝트가 야기한 저작권 문제, 페이스북의 느슨한 개인 정보 정책 등을 빠짐없이 다룬다. 월트 디즈니, 스티브 잡스 등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자본주의의 스타들도 성역 없이 다룬다. 여기에 한국의 이건희도 참가하여 ‘재벌’이라는 한국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한다. 이러한 시도는 자본가들의 삶을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