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이의 미래를 바꿀 이야기 교육법
미리보기

아이의 미래를 바꿀 이야기 교육법

저자
폴 스미스 저/박미경 역
출판사
예담friend
출판일
2017-02-22
등록일
2020-05-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3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는 누구이며,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
아이 스스로 묻고 깨달음을 얻게 하는
‘이야기 교육법’의 정수가 담긴 책!

“내 아이, 열 살 전에 스스로 생각하는 법을 가르쳐라!”
천 권의 책보다 감동적이고, 백 마디 말보다 교육적인 23편의 이야기

살만 칸은 말한다. “목표는 아이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남겨주는 게 아니라, 세상에 더 나은 아이들을 남겨주는 것이다.” 참으로 의미심장한 말이다. 지금 우리나라의 교육열과 대학진학률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수준임에도 행복지수는 저조하다. 청소년 자살률과 청년 실업률은 갈수록 높아지고, 저출산율은 OECD 국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나라에서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할 것인가? 아이의 행복한 삶과 그런 아이들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은 어떻게 가능할 것인가?

두 아이의 아빠이자 자녀교육 전문가인 저자는 다른 사람의 인생 스토리에서 그 해답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가 경험한 멋진 스토리에서 예상하지 못한 각성의 순간을 경험하게 되며, 바로 여기에 특별한 교훈을 얻게 하는 힘이 있다는 것. 그러나 안타깝게도 다양한 스토리를 모두 경험할 만큼 오래 사는 사람은 없다. 이 문제를 고민하던 저자는 다른 이들의 스토리를 수집해 들려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이르게 된다. “아이에게 교훈을 심어줄 만한 스토리를 찾을 때 우리 자신의 경험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경험까지 활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부모가 됐을 때 그런 책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그래서 이 책을 세상에 내놓기로 마음먹었다.”라며 책의 집필 동기를 설명한다.

『아이의 미래를 바꿀 이야기 교육법』에는 인종, 연령, 성별, 직업을 불문하고 매우 다양한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들어 있다. 그리고 그들이 전해주는 이야기 속에는 그 어떤 책이나 명언보다 더 큰 울림과 깊은 삶의 교훈이 담겨 있다. 그간 출간된 자녀교육서 대부분이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토대로 훈육과 양육의 이론과 방법론을 다룬 반면, 이 책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고 소통하며 거기서 얻은 깨달음을 실천하는 데 포커싱되어 있다. 때문에 애써 가르치거나 주입하지 않아도 기존 책들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근원적이고 통찰력 넘치는 지혜를 얻게 되는, 특별한 교육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