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심리학, 자존감을 부탁해
미리보기

심리학, 자존감을 부탁해

저자
슈테파니 슈탈 저/김시형 역
출판사
갈매나무
출판일
2016-09-05
등록일
2020-05-2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3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멋진 몸매를 가졌으면서도 자신이 못났다며 펑펑 우는 여성, 활달하고 인기 있는 친구를 선망하는 한편 질투하는 청년, 피해의식에 사로잡혀 자기 능력을 믿지 못하는 이혼녀, 권위적인 아버지에 대한 기억 때문에 상사에게 의견을 피력할 줄 모르는 직장인, 부모 뜻에 따라 ‘잘 버는’ 직업을 택한 것을 후회하는 기업인……. 이 책 《심리학, 자존감을 부탁해》에 등장하는 사람들이 겪는 문제는 외모 콤플렉스, 열등감, 자기비하, 진로 결정 등 가지각색이지만, 이 모든 고민의 키워드는 단 하나, ‘자존감’이다.

복잡한 시대 현대인을 지치게 하는 수많은 딜레마의 밑바닥에는 자존감 문제가 깔려 있다. 세상이 복잡해지고 충족해야 할 기준과 잣대가 점차 복잡해지면서 우리는 도리어 자존감을 잃어가고 있다. 많은 것을 이뤄냈으면서도 성취에 대한 확신을 갖지 못하고, 스스로 더 많이, 더 잘 해내지 못한다며 자책하는 것이다. 우리가 지금 자존감을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심리학, 자존감을 부탁해》의 저자이자 심리 치료사 슈테파니 슈탈은 모든 심리의 진원지인 자존감을 튼튼하게 키워 의식적으로 ‘자기 자신’이 되는 법, 곧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나답게 사는 삶의 방식을 일러준다. 저자는 우리 내면에 숨어 있는 불안을 인식하는 단계부터 시작해, 어쩌다 우리가 이토록 불안해졌는지 따스하고 세심한 글쓰기로 살펴본다. 또한 과거의 문제에 사로잡혀 정체되는 대신, 좀더 솔직한 표현과 행동, 타인과의 건강한 소통 방식을 통해 나 자신의 인생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것을 권한다.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은 심리학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가벼운 위로가 아닌 현실에 뿌리내린 단단한 조언을 전한다는 데 있다. 실제로 저자가 상담했던 이들의 다양한 사례와 예리하면서도 따뜻한 조언을 읽고 나면, 마치 푹신한 소파에 기대어 상담을 받고 나온 듯 한결 개운해질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