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빅 브러더
미리보기

빅 브러더

저자
라이오넬 슈라이버 저/박아람 역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2015-06-30
등록일
2020-05-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6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케빈에 대하여≫, ≪내 아내에 대하여≫의 작가 라이오넬 슈라이버
사회적 문제인 동시에 지극히 개인적 문제인 ‘비만’에 대해 말하다
작가가 실제 초고도 비만 환자였던 친오빠를 생각하며 집필한 신작 장편소설

가족 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 어느 정도까지 희생해야 하는가
사랑하는 사람을 그 자신으로부터 구해 내는 일이 과연 가능한 것인가
다이어트, 그 이상의 것이 담겨 있는 소설
그래서 당신이 너무나 쉽게 다이어트를 결심하도록 만드는 소설


이 시대 최고의 작가 중 한 명이자 행동하는 지식인 라이오넬 슈라이버가 ‘비만’을 소재로 한 아픈 이야기로 돌아왔다. 그녀의 열두 번째 장편소설 ≪빅 브러더≫는 사회적인 문제인 동시에 지극히 개인적인 문제인 ‘비만’에 대해 말하고 있다.

별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타고난 성실함에 약간의 운이 더해져 사업에 성공한 마흔 살의 여성 판도라. 아이오와에 살고 있는 그녀에게는 수제 가구 기술자인 마흔일곱 살의 남편 플레처, 그리고 그와 그의 전처 사이에서 태어난 두 아이가 있다. 평온한 삶이 이어지던 어느 날, 그녀의 오빠 에디슨의 친구로부터 전화가 걸려 온다.

에디슨이 집 임대료를 못 내고 있으며, 상태가 그리 좋지 않으니 관심을 가지라는 것. 에디슨은 뉴욕에 살고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한때 반짝 인기를 얻었지만 지금은 친구의 집에 얹혀 살고 있는 형편이다. 사업이 성공한 후 목표를 잃고 매너리즘에 빠져 있던 판도라는 새로운 에너지도 얻을 겸 오빠를 만나야겠다고 결심하고, 오빠에게 아이오와행 비행기 티켓을 보낸다. 하지만 공항으로 오빠를 마중 나간 판도라는 오빠를 알아보지 못한다. 4년 만에 만난 에디슨이 175킬로그램의 초고도 비만 환자가 되어 있었던 것. 예전의 오빠는 잘생긴 외모에 날씬한 몸매로 판도라의 여자 친구들에게 선망의 대상이었다. 그러나 지금 에디슨은 예전보다 체중이 101킬로그램쯤 불었고, 심지어 공항 직원들은 걸음이 너무 느린 그를 휠체어에 태워 밀고 있다!

판도라가 에디슨과 함께 집으로 돌아오자 플레처와 아이들은 깜짝 놀란다. 특히 판도라의 남편 플레처는 뚱보가 되어 돌아온 처남이 결코 반갑지 않다. 전처가 약물 중독이어서 이혼한 경험이 있는 데다 평소 저염식을 하고 운동을 빼먹지 않는 플레처에게 에디슨은 경멸의 대상이다. 게다가 에디슨은 허풍이 심하고 남에 대한 배려라고는 거의 없으며 예술가적 기질이 다분하여 모범생 같은 플레처와는 정반대의 유형인 데다, 플레처를 무시하는 언행을 일삼는다.

플레처는 판도라에게 에디슨을 최대한 빨리 돌려보낼 것을 요구하지만, 예전의 모습을 잃은 오빠를 지켜보면서 판도라는 고통과 책임감을 느끼고, 결국 일시적으로 집을 나와 오빠와 단둘이 살면서 오빠의 다이어트를 감독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런 판도라에게 플레처는 자신과 오빠 중 한 명을 선택하라고 말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