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이것이 마윈의 알리바바다!

이것이 마윈의 알리바바다!

저자
둥즈쉬안 저/이현아 역
출판사
이레미디어
출판일
2015-02-24
등록일
2020-05-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2014년 9월 19일은 중국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인 알리바바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이날 알리바바는 상장과 동시에 세계 2위의 인터넷 기업으로 떠올랐다. 아마존, 이베이, 페이스북, 삼성 등 쟁쟁한 기업들을 단숨에 제친 것이다.
올해 11월 11일 중국 솔로의 날에도 사람들의 이목은 알리바바에 쏠렸다. 알리바바는 이날 매출 10조 원을 돌파하였고, 총 거래액은 571.12억 위안(한화 약10조2,077억)으로 기존 거래액 기록까지 가볍게 갱신했다.
이런 놀라운 기록 행진에 전 세계의 눈은 알리바바를 향하고 있다. 알리바바를 경이롭게 바라보는 그들의 공통 질문은 바로 이것이다.
‘알리바바는 대체 무엇인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라는 말은 알리바바를 제대로 표현한 것이 아니다. 전 세계 언론들은 ‘인터넷 거인’,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마켓’ 등으로 알리바바를 설명하지만, 이제 그 어떤 단어로도 알리바바를 간단하게 정의할 수 없게 되었다. 미래의 알리바바는 전혀 새로운 형태의 생태계를 구성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2014년 8월에 출간되었으며, 알리바바의 탄생부터 지금까지를 다루며 알리바바의 정신이 무엇인지를 깊이 분석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가장 최신의 알리바바’를 알고 싶어하는 한국 독자들을 위해 특별히 2014년 가을까지 알리바바의 행보와 알리바바가 앞으로 우리에게 가져다 줄 미래를 전망한 원고를 추가해주었다.

현재 알리바바를 통한 거래는 중국 국내 총생산(GDP)의 2%에 이르고, 중국 국내 온라인 거래의 80%가 알리바바 계열사들을 통해 이뤄지며, 중국 국내 소포의 70%가 알리바바 관련 회사들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리고 알리바바는 지금도 세계를 향해 뻗어나가고 있다. G2 시대, 시시각각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중국 경제의 일면을 엿볼 수 있는 책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